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권리와 장애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복지관을 알리므로써 복지관 사업의 원활과 적정을 기하고자 합니다.
프로그램명 | 이용대상 | 서비스기간 | 서비스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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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원 내부교육 | 전직원 | 연중수시 | - 기관의 정체성 확보를 위하여 법정 및 소양교육 실시(인권, 성희롱, 보안, 안전,정보보호, 식중독, 전염병 등) |
직원 외부교육 | 전직원 | 연중 | - 근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개별 직무 관련 영역의 외부 교육 참여 |
참여자 인권교육 | 장애인 | 연중1회 | - 인간으로서 누구나 동등하게 누릴 수 있는 권리에 대한 교육 시행 |
전직원 회의 및 토론회 | 전직원 | 매월 | - 복지관 운영 방침 전달 및 의견수렴을 위하여 매월 전직원 회의 및 토론 실시 |
직원연수교육 | 전직원 | 연중1회 | - 종사자의 직무에 대한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담당관련 교육참가 및 종사자 전체 교육 참가 |
팀장 워크숍 | 팀장 | 연중1회 | - 팀별 업무 협조 및 화합을 위한 팀장 워크숍 |
선진지 견학 | 선발직원 | 연중1회 | - 선진 기관 견학을 통한 기관 운영 밴치마킹등 발전을 도모함 |
사회복지현장실습 | 사회복지전공자 | 동계, 하계 방학중 | - 사회복지 전공자들에 대한 장애인복지 및 재활과 관련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함으로서 전문가로서의 태도와 지식을 습득 |
자체평가 | 전직원 | 연2회 | - 서비스의 효과성, 효율성 평가를 위하여 복지관 사업 전반에 대한 자체평가 실시 |
재물조사 | 전직원 | 연1회 | - 기관의 적정한 비품관리를 위하여 정기재물조사 실시 |
참여자 간담회 | 기관 이용자 | 연2회 | - 참여자 권리보장 및 의견 제시를 통해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기관 발전 도모를 위한 간담회 |
참여자욕구, 만족도조사 | 복지관 이용자 | 9~10월중 | - 참여자 중심의 복지관운영 방향설정을 위한 기초자료수집을 위하여 매년 기관 및 팀별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실시 |